본문 바로가기

RECORDS

[게임] 몬스터 헌터 온라인 텐센트 캡콤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ㅋㅋ

찾아주시는 분도 없는데 독백도 아닌 누군가 본다 라는 생각에 쓴다는게 웃기기도 합니다 ㅋㅋ..

 

한게임에서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가 망?해서 서비스를 종료하였드랬죠.

그래서 중국 텐센트라는 거대 기업이 캡콤과 같이 합작하여 중국판 몬스터헌터를 만들기 시작해서 작년 12월부터 드디어 오픈베타를 시작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마 한국 서비스 기대를 품고 계셨을텐데 약간 플레이 해보니 중국티가 많이 난다라고 할 수 있겠더라구요.

일본풍 게임에 익숙해져있던 몬스터 헌터였었는데 중국풍이 몽글몽글 풍겨대니 어색하더라는 ㅋㅋ

몬스터 헌터 온라인은 몬스터 헌터 온라인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을려면 QQ라는 중국 소셜에 가입을 하셔야 하구요. 거기서 발급 받은 번호와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 하시고 다운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그 이후에 절차는 좀 복잡합니다.

여러 실명 인증 절차가 필요해 보이더라구요.

여자저차해서 아시는 분 통해서 실명 인증까지 받고 고고 ㅎ

원래 어느 몬스터 헌터 시리즈를 보아도 이런 케릭터 커스터마이징은 없었어요.

로그인하고 나오는 첫화면으로 퀄리티에 조금 놀라기도 했습니다.

옷은 기본으로 2가지 변경가능하고

체형같은건 바꿀 수 없습니다.

헤어, 헤어컬러, 피부색, 얼굴형 정도만 선택이 가능했던 것 같아요.

역시 께임은 여케죠 여케진리

케릭터에 중국티가 풀풀 나죠 ㅋㅋ

그런데 머리색깔 바꾸고 하니 잘 모르겠더라구요.

몬가 이국적이면서도 중국틱한 혼혈 느낌

 케릭터를 생성하고 게임에 접속해봅니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저도 세컨G까지만 하고 끊었는대요.

한글판은 해본적이 없어서 일판으로 하다보니 단어라든지 발음 같은거 눈에 익음 정도로 게임을 했던 것 같네요 ㅋㅋ

근데 모든게 중문이라 어렵습니다 ㅋㅋ

그래픽은 우오오오ㅗㅗㅗ 할만해요.

 여기저기를 떠돌아다녀봅니다  ㅋㅋ

 이쪽도 보고

유저가 별로 없는건지 서버에 사람이 없는건지 ㅋㅋ

다 사냥을 간건진 모르겠지만 사람이 많지 않아서 의아함 ㅋ

 퀘스트를 받고 출발해봅니다.

보통은 오른쪽이 긍정 왼쪽이 부정 버튼인데 여기서는 반대더라구요.

근데 아닌것도 있고 맞는 것도 있고 한게 중문을 볼 줄 모르니 두번씩 눌러봐야 안다는 ㅋㅋ

 처음에 퀘스트를 받고 들어오면 일단 튜토리얼부터 수행합니다.

약초채집과 채광부터 시작합니다.

 인벤토리를 여는 법부터해서 기본 조작법을 튜토리얼을 통해서 배울 수 있어요.

 처음 튜토리얼때는 팡고를 잡았는데요.

잡고 갈무리해서 인벤토리를 열어서 확인하고 그런 과정입니다

마을로 돌아와서..

마을은 아까전에 퀘스트를 받고 출발하는 집회소 같은 공간이 있는 반면

대장간이 있고 우편함이 있는 곳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마을 분위기 자체는 되게 좋아보이고 색달랐어요.

아기자기한 전구 색갈 좀 보셈 ㅋ

역시 중국이라 색채를 좀 강하고 자극적이게 쓰는 것 같아요 ㅋㅋ

특히 빨간 등을 보면 알 수 있죠.

 대장간 옆

게임 도중에 ESC를 누르면 패드 조작법도 나오고 키보드 조작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 창도 나옵니다.

조작은 왼손 WASD 이동 Z 갈무리 Q 칼 넣는거 E 방어(한손검 기준)

마우스는 왼쪽클릭 일반 공격 오른쪽 클릭 발도 정도

 그래픽 옵션도 바꿀 수 있구요.

노트북인데 최고 옵션으로 올려도 잘 돌아가더라구요. 근데 무슨 그래픽적으로 차이가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첫번째 퀘스트 토벌퀘를 받았어요. 퀘스트를 이것저것 수행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기본템을 줍니다 ㅋㅋ

베이스 캠프 상자에서 지급품을 받습니다.

근데 얘네들 자꾸 따라다녀요 혼자 가도 되는데

중국 ㅋㅋ

그래픽은 우오ㅗㅗㅗ

밀림지형

 돌산 지형

 도도 팡고를 잡는 퀘인줄도 모르고 ㅋㅋ 그냥 보이길래 때려잡았어요

그랬더니 퀘스트가 끝ㅋ남ㅋ

다시 마을로 돌아와서 종료 ㅋ

 

큰다수로 몬헌이 나오기 전까지 게임을 했던 유저로서

1. 타격감

타격감은 좀 아쉽습니다만 나쁘지는 않아요. 약간 못미치는 수준 하지만 한손검 유저로써는 방어했을때 무게감이 없었네요. 그 부분은 좀 아쉬운 듯..

2. 모션

모션은 다양해서 구르기 이후에 연계 동작을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구르기를 통해서 계속 공격을 연계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네요.

케릭터의 움직임이 나름 디테일합니다. 그렇다보니 몬스터도 디테일합니다.

3. 그래픽

이 정도면 나쁘지 않아요. 우수한 정도는 아니고 좋습니다.

하지만 그래픽이 약간 가벼워보이고 종잇장 같은 느낌을 주는데 이건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4. 인터페이스

프론티어랑 거~의 동일합니다. 요즘 나오는 것들이 거의 다 그렇죠 뭐

하지만 단축바는 너무~ 편해져서 좋은 듯

그리고 진입장벽이 낮아진 것 같아요, 쉽게 죽지 않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5. 재미

재밌을 것 같아요 ㅋㅋ

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언어의 진입장벽이 있긴하지만 하다보면 익숙해지지 않을까요?

 

한글화 해서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