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wza

[DOC][성능튜닝] 와우자 스트리밍 엔진 서버 스레드 풀 튜닝

와우자 스트리밍 엔진 서버 쓰레드 풀 튜닝


 컨텐츠 영역의 서버 스레드 풀을 클릭한다. 서버 스레드 풀 페이지는 현재 구성되어 있는 스레드 풀 사이즈와 전송 스레드 풀 사이즈를 보여준다.




 이 설정들을 변경하는 것은, 수정을 클릭하면 된다.  Set automatically 일때 와우자 스트리밍 엔진은 핸들러 풀 스레드 풀 사이즈와 전송 스레드 풀 사이즈를 아래와 같이 계산한다.


Handler Thread Pool Size = 60 * Processor Cores

Handler Thread Pool Size = 40 * Processor Cores


Note 

프로세서 코어 기본은 성능 튜닝 페이지에 나타난다.



와우자 스트리밍 엔진 메디아 캐쉬 튜닝



 컨텐츠 영역의 미디어 캐쉬 튜닝을 클릭한다. 미디어 캐쉬 튜닝 셋팅은 VOD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 현재 쓰기 쓰레드 풀, 미리읽기 쓰레드 풀, 이 포함되어 있으며, 최대 대기 중인 쓰기 요청 크기와 최대 미리읽기 요청 대기 사이즈를 포함한다. 



 이 설정을 변경하려면, 수정을 클릭한다. Set automatically 일때, 와우자 스트리밍 엔진은 쓰기 스레드 풀와 미리읽기 스레드 풀은 아래와 같이 계산한다.


Writer Thread Pool = 2 * Processor Cores

Readahead Thread Pool = 1 * Processor Cores


최대 대기중인 쓰기 요청 크기와 최대 대기 중인 미리읽기 요청 크기들은 자바 힙 사이즈를 기반으로 계산된다.


Java Heap Size

 1200MB to 3999MB

4000MB to 7999MB 

8000MB or greater 

Maximum Pending Write Request Size 

 160MB

500MB 

1000MB 

Maximum Pending Readahead Reqeust Size 

 80MB

250MB 

500MB 




와우자 스트리밍 엔진 가상 호스트 프로세서 튜닝

컨텐츠 영역의 가상 호스트 프로세서를 클릭한다. 가상 호스트 프로세스 페이지는 사용된 다양한 연결 타입으로 서비스하는 가상 호스트 레벨의 스레드 개수를 보여준다. 



이 설정을 변경하는 것은 수정을 클릭하고 Set automatically 일때, 와우자 스트리밍 엔진은 값을 아래와 같이 연산한다.


Net Connections Processor Count = 2 x Processor Cores

Media Caster Processor Count = 2 x Processor Cores

Idle Worker Count = 2 x Processor Cores

Unicast Incoming Processor Count = 2 x Processor Cores

Unicast Outgoing Processor Count = 2 x Processor Cores

Multicast Incoming Processor Count = 2 x Processor Cores

Multicast Outgoing Processor Count = 2 x Processor Cores


클라이언트 정지(Idle) 빈도는 사용자가 어도비 플래쉬 클라이언트 연결들을 위한 정지 이벤트들의 사이 시간이다.  온디맨드식의(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네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 스트리밍에 기반하여, 250ms는 최고의 성능 보장 비율이다. 실시간 영상, 적은 지연시간을 위해서는 125ms와 250ms 사이가 좋다. 만약 적은 지연시간으로 스트리밍을 하지 않고 있다면, 클라이언트 정지(Idle) 빈도는 500까지 증가된다. 이것은 CPU가 사용하는 현재 연결들을 더 허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값은 1과 1000사이를 지원한다. 


RPT 정지 빈도 값은 RPT 연결들의 정지 이벤트 사이 시간이다. 값은 1에서 1000까지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