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S

[여행] 속초 대포항 짧은 여행

 저번 12월 마지막 주에 갔다온 속초 대포항에 갔다온 사진을 오늘 늦게 블로깅 질 해요.

아침 일찍은 아니고 한 11시쯤에 출발했습니다.

보통 이쪽 강원도 가는 라인은 차가 많이 막히죠. 아침에는 가평이나 춘천이나 양평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이 많기 땜시로

조금 늦게 출발해서 속전속결로 후다닥 먹어치우고 오자였습니다.ㅎ

날씨는 되게 좋았는데 되게 추웠어요 .. ㅋㅋ 여기는 설악쪽으로 가는 길인데 날씨가 좋쥬 ?

 

한 두어시간 출발해서 속초 해수욕장에 도착합니다.

속초는 원래 닭강정, 아바이 순대, 튀김, 호떡 뭐 여러가지로 원래 유명한대요~ 속초 중앙시장에서 말이죠. 근데 심심하는 오는 곳이 속초다보니 대포항으로 가게 되었어요 .. 겁나추음 ㄷㄷ 근데 파도가 놓아서 넋놓고 한 30분은 봤네요 ㅋㅋ

 

넋놓고 보다보니 저녁이 되고  ㅋㅋㅋ

대포항은 속초해수욕장에서 한 15분 정도 걸렸던것 같네요.

거의 바로 옆이애요. 가깝습니다만 차가 없으면 그래도 가기 어려워유 ㅋ

여긴 대포항인데 사람이 많은 지역이긴 한지라 이렇게 막 꾸며놨어요. 이쁨이쁨

 여기 둥근 이쪽 해변가를 둘러싸고 동그랗게 횟집도 있고 튀김집도 있고 진짜 많아요.

멀리 보이는 쪽에서부터가 오래된 식당이라고 보시면되요. 사진찍은 위치로 가까워 질수록 새것 느낌도 많이 나고 사람도 좀 적어집니다.

여기는 튀김이 또 유명한대 방송을 탔다나 튀김골목이 있는데 튀김 진짜 많아요. 줄 가장 긴 가게에서 드시길 추천합니다. ㅋㅋ

가게 이름이 생각이 나질않아 으아아ㅏㅏㅏ

 찾다가 대충 먹기로 하고 광어랑 뭐랑 섞어서 2만 오천원에 저기 게가 두마리에 2만원이었던가..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네요. 여기 아래에 것은 서비스에요 ㅋㅋ 오징어 회 꿀맛 ㅋㅋ

 

회도 바로 떠서 쫄깃쫄깃하고 맛있어요 .. ㅋㅋ 회도 맛있지만 이거 다 먹고 먹는 매운탕이 진리.!!

 

게도 2마리 시켰는데요. 왼쪽 게딱지는 국물이 많아서 밥비벼먹기 좋았어요. ㅋㅋ 꿀맛 ㅋㅋ

게살 통통한 것 좀 보소..

 

다 먹고 돌아옵니다.

돌아올때는 화천에 들러서 좀 빙빙 돌아서 내려왔는데

오다보니 눈이 오네요 .. 강원도 아니랄까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날보니 차에 염화칼슘이 ㅡ.ㅡ ..

바로 스팀세차했습니다. ㅋㅋ

속초는 서울이나 경기도 산다면 하루면 다녀올 수 있지요. 물론 운전자가 약간 고단하긴 합니다만 ㅋㅋ

희생 없이는 즐거움도 없는 법!!

 

근데 차를 사랑하신다면 눈오는 날은 피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강원도라 염화칼슘이 그냥 도로에 깔려있음

 

대포항 가볼만하네요. 바닷가도 보실겸 속초 중앙시장보다 횟감이나

다른 맛의 즐거움을 찾고 계신다면 대포항으로 가보시길 바랍니다. ㅋ